Banner2
韩语阅读热门文章推荐

当前位置:韩语分站 > 韩语阅读

읽기연습 고급(06)

2013-02-20 12:01 作者:admin 来源:未知 浏览: 字号:

摘要:읽기 (31-60 번) ※[3l-32] 다음은 신문기사의 제목입니다.가장 잘 설명한 것을 고르십시오. (각 3점) 31. ① 올해 하루 평균 휴대전화 스팸은 증가한 반면 e메일 스팸은 줄어들었다. ②

읽기 (31-60 번)
※[3l-32] 다음은 신문기사의 제목입니다.가장 잘 설명한 것을 고르십시오. (각 3점)
31.
① 올해 하루 평균 휴대전화 스팸은 증가한 반면 e메일 스팸은 줄어들었다.
② 올해 하루 평균 휴대전화 스팸은 오른 반면 e메일 스팸은 하락하였다.
③ 올해 하루 평균 휴대전화 스팸은 확대된 반면 e메일 스팸은 축소되었다.
④ 올해 하루 평균 휴대전화 스팸은 치솟은 반면  d메일 스팸은 곤두박질 했다.
32.                                                                  
① 마약 밀수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루트도 다변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② 마약 밀수 수법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루트도 획일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③ 마약 밀수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루트도 다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④ 마약 밀수 수법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루트도 획일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3-34] 다음은 어떤 종류의 글인지 고르십시오.(각 3점)              
33.

한국종이문예공모대전을 통해 발굴된 이번 작품들은 한지공예의 멋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작품들은 제4회 한국종이공예공모대전 수상작 을 비롯해 전통공예의 멋과 향취가 살아 있는 전통종이공예작품,국내 최고 작가들의 창작종이접기 작품, 교육용 종이공예작품 등 총 500 여 점이 전시 된다. 주요 전시작품은 색지공예, 지승공예, 지호공예, 한지인형, 한지그림, 한지디자인, 종이접기,종이구성 등 9개 부문의 수상작품 150점이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섬세하고 아름다운 종이공예의 멋을 선사할 예정이다.
 
① 작가들 작품 소개문           
② 한지공예 설명문                 
③ 미술 작품 해설                
④ 전시회 소개문
34.

주식시장이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면서 대학가에도 주식열풍이 불고 있다. 방학 철을 맞아 각종 게시판에는 주식이 좋을지 펀드가 좋을지 등을 묻는 (재테크 관련 문의가 빗발친다. 지난5일 한국대학신문과 인터넷포털 캠퍼 스라이프가 대학생 회원 1095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상반기 10대 히트상품 중 재테크 열풍이 5위를 기록할 정도다.
① 대상을 평가하는 글           ② 주장을 내세우는 글
③ 체험과 감상을 쓴 글          ④ 대상을 설명하는 글                
※[35-36] 다음 글의 주제 문을 고르십시오.(각 4점)
35.

㉠ 최저생계비를 우리나라 가구의 중위소득이나 평균소득의 몇 퍼센트로 한 다는 새로운 산정방식의 도입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본다. ㉡ 어느 나라에 도 이런 제도가 없다는 반론이 있을 수 있다. ㉢ 하지만 사회보장의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는 사회보장에서 기초 생활보장 제도의 비중이 거의 절대적이다.② 상대적 빈곤을 완화하지는 못 하더라도 상황이 더 나 빠지지는· 않게 이쯤에서라도 제어해야 한다,
① ㉠     ② ㉡       ③ ㉢       ④ ㉣
36 .

㉠ 중요하고 급한 일일수록· 일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시키라는 말이 있다. ㉡ 그 이유는 일이 많은 사람들은 많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기 때문에 을 쉽게 하거나 빨리 하는 방법을 찾는다는 것이다. ㉢ 반면 일이 없거나 한가 한 사람에게 바쁘게 처리해야 할 일을 주면 제 날짜에 처리하지 못한다. ㉣ 일에 대한 감각이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일을 빨리 해결 하는 프로세스 를 모르기 때문이다.
① ㉠     ② ㉡       ③ ㉢       ④ ㉣
※[37-38] 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십시오.(각 4점)  
37.

더위에 지쳐 입맛이 떨어지고 몸이 허약해질 수 있는 삼복의 보신책으로 단 고기장(보신탕)이 최고다. 단고기를 푹 삶아 풀어지게 해서 단고기 기름 과 부추,파,방아풀,마늘,고춧가루,후춧가루 등 매운 재료로 만든 양념 장을 두고 펄펄 끓인 국물에 조밥을 말아 먹으면 순간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혀 줄줄이 흘러내리는데, 그렇게 막는 단고기장 이라야 사람의 몸에 인차 (바로)흡수되어 허약해진 몸을 보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고기 -개고기의 북한말 ' 。
① 단고기를 제대로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② 단고기 장은 몸에 바로 흡수되는 음식이다.                           
③ 단고기에 들어가는 양념장의 재료가 중요하다.                       
④ 더위에는 단고기가 최고의 보양식이다.
38.

시민들이 시내 곳곳에서 발견한‘옥에 티’를 사진과 함께 제보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홈페이지 내에 마련한 “옥에, 티를 찾아라!” 코너가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1월 17일 시 홈페이지에 “옥에 티를 찾 아라!” 코너를 개설한 이래,지난달 말 현재 총 179건의 글과 사진 등이 게시됐으며, 이중 121건(67%)에 대한 개선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① 작은 것을 찾아 나선 서울시 청
② 작은 것에도 신경 쓰는 서울시 행정                                   
③ 67% 의 개선 율을 보인 옥에 티 코너.                               
④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옥에 티 코너
※[39-4l] 다음 글에서 〈보기〉의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적절한 곳을 고르십시오. (각 4점 )  
 39.

1인당 국민소득3만 달러를 향해 가려면 할 일들은 너무나 많다. (  ㉠   ) 양극화를 해소해서 국민들의 일체감을 높여야 한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 아서 미래 발전의 기틀을 잡아야 한다. 금융의 시대에 대비해 규제를 풀고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   ㉡   ) 이란 일들을 민간부문의 힘만으로는 해내 기 어렵다· (    ㉢     )한국은 선진국이 되기도 전에 저성장 시대에 들어 갔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제2의 성장이 필요하다. (    ㉣  ) 의식적인 기반은 국민들이 자신할 만 큼 갖추어져 있다. 좇아야 할 것은 바로 손에 잡히는 현실이다.
〈보기 >                                     
정부와 민간이 하나가 되어야 해낼 수 있다.
① ㉠        ② ㉡          ③ ㉢           ④ ㉣
40.

레저 연구(leisure Studies)에서 보면 봉사활동은 자기 결정과 내재적 동기 가 강한 가장 적극적인 레저 행위에 속한다. (  ㉠   )요즘 청소년들은 과도 한 학과공부 때문에 주로 휴식이나 컴퓨터 그리고 TV시청 등의 비교적 수 동적 레저 패턴을 보이고 있다. (    ㉡    ) 그래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촉진은 남을 돕는 것뿐만 아니라 적극적 레저로서 참가자 본인들에게도 긍 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   )현행 교육과정에서는 연 18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18시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 내신점수 에서 불이익을 받도록 되어 있다. ( ㉣ )이러한 이유 때문에 몇몇 사회단체 에서는 청소년 참가 인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봉사시간을 남발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한 일선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이 내신에서 불리한 점수를 받을 까봐 이러한 형식적인 봉사시간을 알고도 인정해주는 실정이다.
〈보기>
하지만 공교육에서의 봉사활동은 이러한 취지가 무색할 정도로 파행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① ㉠        ② ㉡          ③ ㉢           ④ ㉣
41 .

우리 국토의 64%는 산림이고, 대부분이 목질 바이오매스(biomass)로 채 워져 있다. ( ㉠ )재생 에너지 자원의 창고인 셈이다. (  ㉡ )우리 산림은 1970년대 치산녹화 사업을 통해 빠른 기간 내에 녹화된 산림으로87% 가 40년생 이하 청년기이다. ( ㉢ )최근 산림청의 연평균20 만ha의 ‘숲 가꾸 기’ 로 바이오매스 원료가 될 수 있는 목질 부산물이 매년 250만m3 생산 되고 있다. (   ㉣  ) 그러나 실제 이용률은 임도의 부족, 기계화 미흡 등의 수집 및 운반의 경제성이 없어 천체의 10% 에 머물고 있다.
〈보기 >
더욱이 59% 는 30년생 이하로 왕성한 성장기에 있어 매년 바이오매스 축적 량만도 1700만m3나 된다.
① ㉠        ② ㉡          ③ ㉢           ④ ㉣
※[42-43] 다음 글을 읽고 내용이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각 3점)  
42.

글쓰기는 문화다. 글을 존중할 줄 아는 문화가 있어야 글쓰기 문화도  융성 한다.대한민국 사회는 여전히 글보다는 말에,말보다는 영상에 기대는 사회인 듯싶다. 전 세계 어느 인터넷에서도 한국만큼 동영상 콘텐츠가 많은 나라는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글보다는 말을 좋아하고, 공적 담화보다는 사적 담화를 즐긴다. 한국은 여전히 ‘구어체 사회’다. 글쓰기가 융성 하려면 우선 기록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문자생활이 사회의 주류적인 의사소통 방식이며 정보저장 방식이고 신뢰받는 표현 방식이어야 한다.
① 구어체 사회는 문어체 사회를 지배할 수 없다.                     
② 사회를 지배하는 힘이 책과 글이어야 한다.                            
③ 정보저장과 신뢰받는 표현방식은 동영상이다.                       
④ 우리가 기대하는· 사화는 말에 기대는 사회다·
43.

선택 진료 의사를 둔 큰 병원을 찾은 이들이라면 이런 식의 ‘군권유’ 를 받 은 경험이 있다. “일반 의사는 예약 잡기 어렵다”“특진 안 하면 안 된다” “일반 의사는 수술 경험이 없다."  “일반의사는 가능한 날이 일주일에 하루 밖에 없다” “일반 의사 예약 잡으려면·다시 와라” …… 환자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흔히 특진이라 불리는 선택 진료는 환자가 의사를 고를 수 있 는 제도다. 특정 의사를 선택해 진료를 받는 대신 돈을 더 낸다. 언뜻 보면 의료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의 의료현장 에 서 이뤄지는 선택 진료는 환자가 좋은 의사를 ‘선택’ 하기보다는 ‘비싼 의사’ 를 ‘강제’ 받는 쪽아 더 가깝다·
① 선택진료를 받아야만 환자의 치료를 보장할 수 있다.                  
② 특진이라는 제도는 원래의 취지에서 왜곡되어 있다.                      
③ 환자는 특진을 받고 싶지만 의사가 모자라 못 받는다.                    
④ 특진과 일반 진료와의 차이는 의사와 시설의 차이이다,
 



------分隔线----------------------------

扫描官方微信号
免费领独家视频课程